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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종류

LG로봇 2세대

  • 제품설명
    “한 번에 많은 양의 서빙 가능” 식기가 무거운 양식부터 찬 많은 한식까지 한번에 트레이가 더욱 넓어지고 높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스스로 무게를 감지 (Payload : 40Kg)해서 퇴식 용으로도 적합합니다.

    “주행 성능 UP, 여러 대의 운영도 안정적” 6개 Wheel에 독립 서스펜션 적용
    -국물 넘침이 더 개선되었습니다.
    -매장 바닥 환경이 불규칙해도 보다 안정적으로 주행이 가능합니다.

    로봇 간 Direct 통신을 통해 멀티 로봇 주행 성능이 더 개선되었습니다.
    좁은 매장은 FSLAM, 넓은 매장은 VSLAM으로 환경에 맞는 설치가 가능합니다.

DIGICO KT & LG CLOi ServeBot

AI 서비스 로봇 차별화 포인트

  • 강화된 서스펜션

  • 주행속도 업그레이드

  • 오래가는 배터리

  • 원하는 문구로 음성 홍보

  • 넓은 대화면 설계

  • 좁은 매장 환경에도 OK!

  • 간편한 자동복귀 기능

  • 다양한 트레이

더욱 효율적인 매장 운영 지원

매장 방문 고객에게 편리함과 즐거움 제공

볼거리가 있는 즐거운 웨이팅

Content Management System(CMS)

가게 홍보영상 등 영상/이미지/문구를 가게에 맞게

매장 방문 고객에게 편리함과 즐거움 제공

자리까지 친절하게 안내

테이블까지 에스코트

언제든지 호출벨로 쉽게

호출벨/퇴식벨 연동

최대 20 Queue까지 처리

트레이 디자인

App. Management System
LG CLOi Cloud Station

원하는 형태로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앱 개발 환경 (SDK/API)을 제공, 고객사에서 개발한 앱 탑재가 가능합니다.
(위치/이동API연계 가능)

Service Provider
KT Robot Makers

소호비즈니스 확대 수단으로, 매장 내 전자 메뉴판 (추천음식) POS 연동 주문서비스 등 DIGICO KT 서비스 App 을 통한 외식사업 디자털화

FAQ

Q 렌탈/구매 모두 가능한가요?
렌탈과 구매 모두 가능합니다.
렌탈의 경우 임대형 방식으로 무약정 (1개월)/24/36개월 기준으로 월 분할 납부가 가능합니다. (약정기간 이후 로봇 회수)
구매의 경우 일시불/12/24/36개월 가격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고객사 소유)
Q 렌탈/구매 모두 가능한가요?
렌탈과 구매 모두 가능합니다.
렌탈의 경우 임대형 방식으로 무약정 (1개월)/24/36개월 기준으로 월 분할 납부가 가능합니다. (약정기간 이후 로봇 회수)
구매의 경우 일시불/12/24/36개월 가격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고객사 소유)
Q 매장에 설치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것이 필요한가요?
Wi-Fi 환경이 구축되어 있어야 합니다.(베어모델 한정)
해당 모델은 Wi-Fi를 통해 설치작업이 이루어지고, 운용되는 데이터가 클라우드에 업로드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할한 로봇 서비스를 경험하기 위해서는 Wi-Fi 환경이 필수적으로 구성되어 있어야 합니다.
Q 운영 불가한 조건이 있나요?
경사도 5도, 3cm 턱 이내 까지 극복이 가능하게 설계되었으나, 서빙하는 음식의 쏟아짐 방지를 위하여 평평하고 고른 문턱이 없는 지면에서의 사용을 권장합니다. 또한, 로봇이 이동하는 통로가 최소 70cm 이상 확보되어야 합니다.
(테이블간 의자가 나와있는 경우 기준)
Q 설치 과정은 어떻게 진행 되나요?
KT의 전문 설치인력이 출장을 통해 맵핑/라벨링을 진행합니다.
매장 크기에 따라 소요시간이 천차만별이지만, 평균적으로 맵핑/라벨링/테스트에 최소 2시간에서 최장 하루가 소요됩니다.
Q 트레이 교체가 가능한가요?
교체가능합니다.
사용하시는 서비스 모드레 맞춰 트레이를 변경, 사용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기본형 트레이 2개와 퇴식형(대형) 트레이 2개가 제공 되며, 기본형(사각형) 트레이는 추가로 별도 구매 가능합니다.
음료형 트레이의 경우 EVA폼 형태로 제작하여 추가 제공이 가능합니다.
Q 로봇 유지보수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렌탈 계약 시에는 분기별로 전문인력의 유선 점검 및 출장 정기점검이 이루어집니다.
일시불 구매 시에는 1년간 무상 유지보수가 제공되며, 이후에는 부품가와 출장비가 청구됩니다.
Q 로봇으로 인한 사고는 어떻게 처리되나요?
로봇은 각종 센서와 라이더를 통하여 전방에 사람이 있으면 앞서서 동작을 멈추기 때문에 충돌사고는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안전을 위해 보수적으로 주행 정책을 수립하였기 때문에 사고 발생율은 매우 낮습니다.
허나, 혹시모를 사고에 대비해 영업배상책임보험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Q 타사의 서비스 로봇과 비교 중인데 가격차이가 있어요
혹시 리패키징 상품을 제안 받지는 않으셨나요?
KT의 AI 서비스 로봇은 국내공장에서 직접조립한 새상품 입니다.
서비스 로봇도입 검토 시 제품의 제조년도를 꼭 확인하세요!
Q 리패키징 상품이란 무엇인가요?
전시차 또는 중고차를 생각해 보세요!
리패키징 상품이란 최초구매자가 있거나 제품의 하자를 수선한 상품 입니다.
KT의 AI 서비스 로봇은 국내공장에서 직접 조립한 신상품 입니다.
Q 리패키징 상품의 단점이 있나요?
우리가 사용하는 모바일폰을 생각해 보세요!
서비스 로봇은 모바일 폰과 같이 배터리가 내장된 모델입니다.
모든 충전식 배터리는 소모품이며 화학적으로 노화 되면서 충전 효율이 떨어집니다.
오래된 제품을 리패키징한 제품일 경우 중고 모바일폰을 구매하는 것과 같은 효용성을 지닐 수 있습니다.
Q 충전효율이 떨어지면 무슨 단점이 있나요?
새제품과 동일한 성능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완충 시에도 최초와 같은 성능을 기대하기가 어렵고 간헐적으로 전원 꺼짐 현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앱을 실행하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멈춤현상도 일어나며 화면 백라이트가 희미해지고 스피커의 볼륨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Q 타사에서는 로봇의 크기가 크던데 배터리도 더 오래가지 않나요?
배터리 성능과 효율성은 로봇의 크기에 비례하지 않습니다.
배터리의 성능은 로봇의 무게, 모터의 성능, 센서류 사용과 반비례합니다.
로봇의 크기가 커진다고, 배터리가 크다고 완충 후 오래 운영할 수 있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Q 서빙로봇과 테이블오더를 같이 신청해야되나요?
아닙니다. 서빙로봇과 별개로 테이블오더만 신청도 가능하십니다.
Q 인건비 절감이 가능한가요?
테이블마다 태블릿 메뉴판을 설치한 경우 테이블 10개 기준으로 인건비 30% 정도 절감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테이블이 20개이상으로 어두운 주점이나 손님이 많아 소음이 심한 곳이면 인건비 100%(1명분)이상 절감될수 있습니다.
Q 전국에 설치가 가능한가요?
네 전국에 대리점이 설치하고 유지보수할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Q 로봇과 연동하는데에 안정적인가요?
설치전에 와이파이 감도를 체크하고 인터넷 연결상태를 정확히 점검후에 설치하기 때문에 안정성은 99%이상이라고 보시면 되고 로봇의 오작동도 거의 없다고 보시면됩니다.
만약 1%의 문제가 발생된다면 와이파이 무선신호를 다시한번 체크해서 원활한 연동이 될수있게 A/S처리 해드립니다.
걱정안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