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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종류

LG로봇 1세대

  • 제품설명
    간단한 스크린 조작만으로 지정위치를 변경할 수 있고, 23.4cm 디스플레이 화면을 통해 직관적인 UI로 모드 선택이 가능합니다.

    조리가 완료된 음식을 안전하고 정확하게 테이블로 이동시킬 수 있으며, 한 번에 트레이별 멀티포인트 서빙이 가능합니다.

    안내 사항, 매장 홍보 등 원하는 음성과 문구로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AI 서비스 로봇 차별화 포인트

  • 강화된 서스펜션

  • 주행속도 업그레이드

  • 오래가는 배터리

  • 원하는 문구로 음성 홍보

  • 넓은 대화면 설계

  • 좁은 매장 환경에도 OK!

  • 간편한 자동복귀 기능

  • 다양한 트레이

AI 서비스 로봇

로봇에 내장된 센서로 스스로 경로를 탐색합니다.
장애물을 피해 스마트하게 음식을 테이블로 전달합니다.

더 정확하게 찾아갑니다.

사람의 눈과 같은 3D 카메라와 라이다 센서로 공간을 인식하고 경로를 파악하기 떄문에 층고가 높거나 좁은 공간, 복잡한 인테리어에서도 자유자재로 정확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더 안전하게 움직입니다.

낮은 장애물을 감지하는 3D 카메라 센서와 근거리 또는 갑자기 다가오는 장애물도 안정적으로 회피할 수 있는 ToF 센서가 있어 아주 작은 장애물까지 피해서 안전하게 자율 주행합니다.

더 프로답게 서빙합니다.

3면 (정면 / 좌측 / 우측)이 오픈되어 음식, 트레이 서빙이 편리하고 선반 마다 ToF 센서가 있어 음식 유무를 자동으로 감지하여 음식을 내리면 별도의 조작없이 자동으로 다음 이동 장소로 출발합니다.

상황에 맞는 음성안내 내 맘대로

고객 응대 상황에 맞게 디스플레이에서 바로 음성 안내 멘트 및 음악 변경이 가능하고 언제 어디서나 확인 호출이 편리합니다.

FAQ

Q 렌탈/구매 모두 가능한가요?
렌탈과 구매 모두 가능합니다.
렌탈의 경우 임대형 방식으로 무약정 (1개월)/24/36개월 기준으로 월 분할 납부가 가능합니다. (약정기간 이후 로봇 회수)
구매의 경우 일시불/12/24/36개월 가격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고객사 소유)
Q 렌탈/구매 모두 가능한가요?
렌탈과 구매 모두 가능합니다.
렌탈의 경우 임대형 방식으로 무약정 (1개월)/24/36개월 기준으로 월 분할 납부가 가능합니다. (약정기간 이후 로봇 회수)
구매의 경우 일시불/12/24/36개월 가격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고객사 소유)
Q 매장에 설치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것이 필요한가요?
Wi-Fi 환경이 구축되어 있어야 합니다.(베어모델 한정)
해당 모델은 Wi-Fi를 통해 설치작업이 이루어지고, 운용되는 데이터가 클라우드에 업로드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할한 로봇 서비스를 경험하기 위해서는 Wi-Fi 환경이 필수적으로 구성되어 있어야 합니다.
Q 운영 불가한 조건이 있나요?
경사도 5도, 3cm 턱 이내 까지 극복이 가능하게 설계되었으나, 서빙하는 음식의 쏟아짐 방지를 위하여 평평하고 고른 문턱이 없는 지면에서의 사용을 권장합니다. 또한, 로봇이 이동하는 통로가 최소 70cm 이상 확보되어야 합니다.
(테이블간 의자가 나와있는 경우 기준)
Q 설치 과정은 어떻게 진행 되나요?
KT의 전문 설치인력이 출장을 통해 맵핑/라벨링을 진행합니다.
매장 크기에 따라 소요시간이 천차만별이지만, 평균적으로 맵핑/라벨링/테스트에 최소 2시간에서 최장 하루가 소요됩니다.
Q 트레이 교체가 가능한가요?
교체가능합니다.
사용하시는 서비스 모드레 맞춰 트레이를 변경, 사용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기본형 트레이 2개와 퇴식형(대형) 트레이 2개가 제공 되며, 기본형(사각형) 트레이는 추가로 별도 구매 가능합니다.
음료형 트레이의 경우 EVA폼 형태로 제작하여 추가 제공이 가능합니다.
Q 로봇 유지보수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렌탈 계약 시에는 분기별로 전문인력의 유선 점검 및 출장 정기점검이 이루어집니다.
일시불 구매 시에는 1년간 무상 유지보수가 제공되며, 이후에는 부품가와 출장비가 청구됩니다.
Q 로봇으로 인한 사고는 어떻게 처리되나요?
로봇은 각종 센서와 라이더를 통하여 전방에 사람이 있으면 앞서서 동작을 멈추기 때문에 충돌사고는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안전을 위해 보수적으로 주행 정책을 수립하였기 때문에 사고 발생율은 매우 낮습니다.
허나, 혹시모를 사고에 대비해 영업배상책임보험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Q 타사의 서비스 로봇과 비교 중인데 가격차이가 있어요
혹시 리패키징 상품을 제안 받지는 않으셨나요?
KT의 AI 서비스 로봇은 국내공장에서 직접조립한 새상품 입니다.
서비스 로봇도입 검토 시 제품의 제조년도를 꼭 확인하세요!
Q 리패키징 상품이란 무엇인가요?
전시차 또는 중고차를 생각해 보세요!
리패키징 상품이란 최초구매자가 있거나 제품의 하자를 수선한 상품 입니다.
KT의 AI 서비스 로봇은 국내공장에서 직접 조립한 신상품 입니다.
Q 리패키징 상품의 단점이 있나요?
우리가 사용하는 모바일폰을 생각해 보세요!
서비스 로봇은 모바일 폰과 같이 배터리가 내장된 모델입니다.
모든 충전식 배터리는 소모품이며 화학적으로 노화 되면서 충전 효율이 떨어집니다.
오래된 제품을 리패키징한 제품일 경우 중고 모바일폰을 구매하는 것과 같은 효용성을 지닐 수 있습니다.
Q 충전효율이 떨어지면 무슨 단점이 있나요?
새제품과 동일한 성능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완충 시에도 최초와 같은 성능을 기대하기가 어렵고 간헐적으로 전원 꺼짐 현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앱을 실행하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멈춤현상도 일어나며 화면 백라이트가 희미해지고 스피커의 볼륨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Q 타사에서는 로봇의 크기가 크던데 배터리도 더 오래가지 않나요?
배터리 성능과 효율성은 로봇의 크기에 비례하지 않습니다.
배터리의 성능은 로봇의 무게, 모터의 성능, 센서류 사용과 반비례합니다.
로봇의 크기가 커진다고, 배터리가 크다고 완충 후 오래 운영할 수 있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Q 서빙로봇과 테이블오더를 같이 신청해야되나요?
아닙니다. 서빙로봇과 별개로 테이블오더만 신청도 가능하십니다.
Q 인건비 절감이 가능한가요?
테이블마다 태블릿 메뉴판을 설치한 경우 테이블 10개 기준으로 인건비 30% 정도 절감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테이블이 20개이상으로 어두운 주점이나 손님이 많아 소음이 심한 곳이면 인건비 100%(1명분)이상 절감될수 있습니다.
Q 전국에 설치가 가능한가요?
네 전국에 대리점이 설치하고 유지보수할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Q 로봇과 연동하는데에 안정적인가요?
설치전에 와이파이 감도를 체크하고 인터넷 연결상태를 정확히 점검후에 설치하기 때문에 안정성은 99%이상이라고 보시면 되고 로봇의 오작동도 거의 없다고 보시면됩니다.
만약 1%의 문제가 발생된다면 와이파이 무선신호를 다시한번 체크해서 원활한 연동이 될수있게 A/S처리 해드립니다.
걱정안하셔도 됩니다.